«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s
Archives
관리 메뉴

원이슈

2020년 하반기~2021년 띠별 운세 본문

각종 기록과 통계

2020년 하반기~2021년 띠별 운세

1이슈 2020. 9. 25. 15:14

란 사람이 태어난 해의 지지"地支"를 상징하는 12 동물을 말하는 것으로 차례대로 자"子"(쥐), 축"丑"(소), 인"寅"(범), 묘"卯"(토끼), 진"辰"(용), 사"巳"(뱀), 오"午"(말), 미"未"(양), 신"申"(잔나비), 유"酉"(닭), 술"戌"(개), 해"亥"(돼지)입니다.


띠가 바뀌는 날은 역법에 의하면 새해가 시작되는 입춘"立春"(이십사절기의 첫 째 절기로 봄의 시작) 대개 양력 2월 4일경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입춘이 들어오는 시간은 2월 4일 오후 6시 3분이며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2월 3일이다.)





쥐띠는 12 띠 중에서 첫 번째 띠로 시는 오후 11시부터 1시, 방위는 정북"正北", 오행은 수"水"입니다.


쥐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매우 개방적이며 낙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격이 특징이다.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재주도 많고 모든 일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정열적이고 부지런하며 날카롭게 상황을 판단하기 때문에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


단체생활보다는 자유로운 개인생활을 선호하고 이동하는 기운을 타고났기 때문에 오랫동안 한 곳에 머물지 못하고 집을 떠나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미래를 예견하는 통찰력과 철학적인 신념도 있는데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모든 것을 바치는 성향이다.


하지만 내성적으로 보이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실제로는 흥분을 잘하며 불물을 가리지 못하고 모든 것을 무너뜨릴 때도 있다.


과도한 야심으로 인생의 사소한 즐거움을 얻지 못하고 경계심도 강하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한정적이다.


가치관을 가까운 사람이라도 분명하게 들어내지 않고 시작은 열정적이나 중간에 싫증을 잘 낸다.



2020년 하반기 쥐띠 운세는 매우 번영하는 기운이 몰려들기 때문에 목표한 바를 이루고 그에 따른 대가를 얻게 된다.


생각하지도 못한 행운이 다가와 경제적으로도 풍족한데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미루지 않는 것이 좋다.


금전적인 투자는 직접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동으로 투자하는 일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쥐띠의 좋은 나날은 2021년까지 이어지게 되는데 그동안의 성과로 매우 즐겁고 행복한 나날이 이어진다.


하지만 좋은 결과로 하는 일과 책임지는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건강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가정에서도 크게 문제가 없지만 주변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로 인해서 다소 신경 쓸 일이 많아진다.



쥐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해 소띠와, 잔나비띠, 용띠와 궁합이 좋다.


반대로 쥐띠의 원진살"元嗔煞"(서로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액운)은 "양띠"이며 상충살"相沖煞"(서로 어울리지 못하게 맞서게 만드는 궁합)은 "말띠"이다.



쥐띠 삼재"三災"(9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해)는 2022년에 들어와 3년 동안 머물다 2024년에 나가며 다시 9년 후인 2034년에 들어온다.






소띠는 12 띠 중에서 두 번째 띠로 시는 오전 1시부터 오전 3시, 방위는 북북동"北北東", 오행은 토"土"입니다.


소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성공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인데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적이며 신의가 두터운 사람이 많다


신중하고 믿음직스럽게 굳고 착실한 유형의 사람이 많으며 위험한 모험보다는 꾸준히 착실하게 노력하는 전형적인 대기만성형이다.


또한 근엄하고 엄격하며 인내력이 강하고 요행을 바라지 않는 정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순진해 보이지만 단호하다.


모든 일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계획하기 때문에 다소 진행이 늦지만 실수가 없고 조용하고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킨다.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 말보다는 실천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강한 편견이 있는 것은 단점이다.


또한 너무나 신중한 나머지 큰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고 사람들과의 관계가 한정적이다.


눈에 보이는 것에 집착하며 화를 잘 내지는 않지만 한번 화나면 앞뒤 가리지 않고 매우 공격적인 성향을 보인다.


또한 보수적인 성격과 다소 겁도 많지만 너무 지나칠 정도의 승부욕은 주변 사람을 지치게 할 때가 많다.



2020년 하반기 소띠 운세는 모든 일이 조화롭게 뜻대로 이루어지며 좋은 나날이 연이어 이어지는데 특히 지금까지의 진행했던 일이 좋은 결과로 보답합니다.


어렵고 힘들게 했던 일들은 예기치 못한 도움의 손길로 해결되어 자신의 실적이 되고 새로운 가족 구성원이 생기는 등 가정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다.


또한 경제적인 부담감에서 벗어나 풍족한 생활을 누리게 되는데 주변에서 큰 소득이 있는 중요한 정보를 얻게 된다.


소띠 2021년은 지난해에 이어 연이어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데 특히 자신이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큰 소득이 있습니다.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는 한 단계 격상하게 되고 새로운 좋은 환경을 접하게 된다.


하지만 시작한 일은 다소 지지부진하고 사소한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크게 곤란할 정도는 아니다.


2021년 중후반기에는 현재의 위치에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곳으로 이동하거나 원하지 않는 놀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바쁜 나날이 지속되면서 건강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특별한 이상은 없지만 이 기간에 무리하면 나중에 큰 걱정으로 다가온다.



소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의해 쥐띠, 닭띠, 뱀띠가 매우 좋다.


반대로 소띠와 어울리지 못하는 궁합은 원진살"元嗔煞"(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액운)에 의하면 말띠, 육충"六沖"(어울리지 못하고 맞서게 만드는 기운)관계는 양띠이다.



소띠 삼재"三災"(9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해)는 2019년에 시작해 3년을 머물다 2021년에 나가고 다시 9년후인 2031년에 돌아온다.







범띠(호랑이띠)는 12 띠 중에서 3번째 띠이며, 시는 오전 3시부터 오전 5시, 방위는 동북동"東北東", 오행은 목"木"입니다.


범띠는 자유로운 개혁자로 상징되는데 상식이나 인간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세상을 개척하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다


에너지가 넘치는 범띠는 어떠한 일이든 과감하게 밀고 나가는 활력의 소유자로 바른 정신과 정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노력한다.


낙천적인 성격으로 어떠한 일이든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명예욕이 강하기 때문에 가끔 세상을 놀라게 하는 사건을 만들기도 한다.


개인적인 생각보다는 단체와 조직을 위해 행동하는 호랑이띠는 경직되지 않는 넓은 시야로 독자적인 세계를 만들어가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관점이 지나치게 높고 고집이 강하며 불의에 맞서 싸워나가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다툼이 지속된다.


또한 원하는 이상이 너무 높아 현실과 차이가 있는데 금전적인 계산이 부족해 경제적인 손해가 자주 있다.


범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세상의 혁명가로 인정을 받거나 단순히 시대를 역행하고 과대망상에 빠져 있는 어이없는 괴짜로 남기 십상이다.



2020년 하반기 범띠 운세는 새로운 환경과 인생을 시작하게 되는 변화가 있는 시기로 잘 대처해 간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행운이 따라오지는 않는 시기이므로 보수적인 관점으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시작은 언제나 많은 어려움이 있고 경제적인 문제들도 다가오지만 충동적인 행동을 자제하고 끈기 있게 밀고 나가는 것이 좋다.


범띠의 2021년은 지금까지 완고했던 자세에서 벗어나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다소 유연한 자세를 취하면 좋은 기회가 다가온다.


고집을 부린다면 주변에서의 더욱 강한 기운과 부딪치기 때문에 결국 좌절감을 맞보게 될 것이다.


범띠의 2021년은 길흉화복이 뒤섞여있어 다소 혼란스럽지만 2022년부터 대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준비했거나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해도 좋은 시기이다.



범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해 돼지띠, 말띠, 개띠가 매우 좋은 영향을 주는 관계이다.


반대로 원진살"元嗔煞"(아무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한때의 액운) 궁합에 의하면 닭띠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상충살"相沖煞"(맞서게 만들어 서로를 다치게 하는 기운) 궁합에 의하면 잔나비띠(원숭이띠)와 어울리지 못한다.



범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 재해)는 신"申"의 해에 들어와 유"酉", 술"戌"의 해에 나갑니다.


최근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2016년에 들어와 2018년에 나갔고 다시 9년 후인 2028년에 들어와 3년을 머물다 나간다.






토끼띠는 12 띠 중에서  4번째 띠로 시는 오후 5시부터 7시, 방위는 정동"正東", 오행은 목"木"입니다.


토끼띠 해에 출생한 사람들은 적응력이 강한 현실주의자로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사람들에게 강한 동정심과 연민을 느끼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며 상냥하고 자비심도 많으며 감정이 넘칠 정도로 풍부하다


착한 성품을 타고난 토끼띠는 아름다운 것에는 지나칠 정도로 몰두하는데 감수성이 뛰어나고 유머감각도 있다.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어려운 장애물과 주변 사람들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하는 재능도 있으며 자기암시에 강한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쉽게 사는 것을 좋아하고 타락하고 싶은 욕구가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균형이 결핍되어 있다.


운명과 이상을 지나치게 믿고 초월적인 것에 대한 동경이 있어 노력이 부족하고 수동적인 단점도 있다.


조용하고 온순해 보이지만 내면에는 과도할 정도의 자신감으로 일을 망치기도 하며 급격하게 우울해지는 성향과 더불어 쉽게 상처 받기도 한다.


직업으로는 연예계나 예술가 또한 종교와 사회 복지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



토끼띠의 2020년 하반기 운세는 큰 사건 없이 평온하게 흘러가는데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크게 어려운 일도 없고 돌발적인 변수도 존재하지 않는데 마음이 평온하니 건강에도 크게 문제가 없다.


또한 진행했거나 하고 있는 일이 만족할 만한 결실도 없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꾸준한 발전은 예상된다.


하지만 2021년이 들어오면 토끼띠는 다소 험난한 나날이 이어지는데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들이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연이어 발생한다.


또한 가까운 사람들과 이별하고 교류하던 사람들과는 다툼에 빠지게 되어 심신이 지치게 된다.


특히 토끼띠는 2021년에 건강을 조심해야 되는데 조금만 이상이 있어도 무시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해야 된다.


사소한 것에 얽매이지 않고 너그럽게 상황을 대처하며 목표는 높고 크게  세우는 것이 좋다.


또한 단기간의 성과를 보는 것보다는 대운이 들어오는 2~3년 후에 장기적인 계획을 추진해야 된다.



토끼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하면 개띠,  돼지띠, 양띠와 매우 화합한다.


반대로 원진살"元嗔煞"(특정한 띠와 띠가 만나면 서로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흉살) 궁합은 "잔나비띠"이다.


또한 토끼띠의 상충살"相沖煞"(서로 맞서게 만들어 해치는 기운) 궁합은 "닭띠"이다.



토끼띠 삼재"三災"(9년 주기로 돌아와 3년을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사"巳"(뱀)의 해에 들어와 오"午"(말), 미"未"(양)의 해를 거치며 나가게 된다. 


최근 해를 기준을 보면 2013년에 들어와 2015년에 나갔고 다시 9년 후인 2025년에 들어오게 된다.






용띠는 12 띠 중에서 다섯 번째 띠로 시는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 방위는 동남동"東南東", 오행은 토"土"입니다.


용띠해(진년 생"辰年 生")에 태어난 사람들은 멈출 수 없는 정열의 소유자로 활동적인 에너지가 넘치고 모든 일을 앞장서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몸을 아끼지 않고 행동하는 것을 즐기며 모험심이 있고 자신이 믿고 이상하는 것이 있으면 끊임없이 도전한다.


넓은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포용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마다하지 않으며 뛰어난 영도적 자질도 가지고 있다.


교묘하거나 교활하지 않은 다소 직선적인 성향으로 모든 상황을 솔직 담백하게 밀고 나가는 추진력이 있다.


하지만 다소 무모한 성격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배타적이며 자기중심적이다.


독단적인 행동을 즐기며 안정적인 생활을 지속되면 오히려 불안감을 느끼는데 무리한 도전과 모험으로 인해 다소 주변 환경과 생활이 불완전하다.


조심성과 끈기가 부족한 것도 단점으로 부각되는데 절제하지 못하고 폭력적인 성향으로 크게 이루어놓은 것을 한 번에 망칠 때도 있다.


직업으로는 사람들과 대화로 이득을 보는 일이나 많이 움직이는 환경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데 특히 과거부터 많은 영웅호걸들이 용띠해에 태어났다.



용띠의 2020년 하반기 운세는 비즈니스에서는 많은 이득을 보게 되고 좋은 인연을 만나는 기간이다.


지금까지 해왔던 일이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는데 특히 금전적으로도 기대한 만큼의 성과가 있다.


하지만 큰 손실의 수도 존재하기 때문에 무리한 투자나 동업은 미루는 것이 좋다.  또한 구설이 따르는 기간으로 말을 행동을 자제해야 된다.


2021년에 접어들어도 용띠의 좋은 기운은 지속되지만 이득이 별로 없는 일에 사소한 다툼과 논쟁들이 발생한다.


깊게 말려들지 않고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마무리하는 것이 지속적인 행운을 이어가는 방법이다.


또한 용띠의 2021년은 다소 충동적인 마음이 드는 시기인데 모든 일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행동한다면 해결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건강에는 다소 무리가 올 수 있는데 조금만 이상이 있어도 병원에 가서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다.



용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하면 닭띠와 용띠, 잔나비띠와 상대방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


반대로 용띠 원진살"元嗔煞"(남녀가 서로 이유 없이 미워하고 갈등을 만드는 흉살) 궁합은 돼지띠이다.


또한 상충살"相沖煞"(어울리지 못하고 만나면 서로를 다치게 만드는 기운)은 "개띠"이다.



용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와 3년을 머무르게 되는 3가지 재해)는 인"寅"(범)의 해에 들어와 묘"卯"(토끼), 진"辰"(용)의 해에 나간다.


최근으로 살펴보면(..2010년~2012년, 2022년~2024년, 2034년~2036년, 그리고 다시 9년후에 돌아온다.)






뱀띠는 12 띠 중 여섯 번째 띠로 시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방위는 남남동"南南東", 오행은 화"火"입니다.


뱀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신의가 두텁고 책임감이 강하며 품위가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은혜를 입으면 반드시 보답하는 성격이다.


항상 온화하고 신중하기 때문에 신용이 있고 끊임없이 목표를 추구하며 변화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특징도 있다.


충실의 기를 타고난 뱀띠는 타고난 지혜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됨이 비범하고 신비로운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 한다.


매력적이며 번뜩이는 센스도 가지고 있으며 주변의 다툼을 잘 해결하는 능력도 있다.


금전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현실에 충실한 것도 뱀띠의 장점이다.


본인이 믿고 결정한 방향이 있다면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끝까지 결과를 이루어내는 진념도 있다.


하지만 소유욕이 강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질투심이 많으며 의심이 많고 신경질적인 성격은 단점이다.


또한 모든 결과를 만족하지 못하고 타인에 대한 편견과 이탈적인 성격 그리고 타인의 잘못을 쉽게 용서하지 않는다.


그리고 다소 바람기가 많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해도 많다.



2020년 하반기 뱀띠 운세는 좋은 기운이 들어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오고 또한 자신의 능력 이상의 것을 얻게 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목적을 달성하게 될 것이고 자신의 위치에서 한 단계 격상하는 기쁨도 있다. 


새로운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이 시작되는 기운도 있는데 미래에 큰 행운을 안겨줄 사람도 만나게 되니 되도록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다.


뱀띠의 좋은 기운은 2021년에도 이어지게 되지만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거나 크게 투자하면 큰 손실의 수가 있으니 지금까지이득을 지키고 관리하며 평범하게 보내는 것이 좋다.


또한 큰 변화와 긴장감이 불러일으키는 상황이 다가오게 되는데 특히 금전적인 거래는 조심하는 수준이 아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2021년 뱀띠는 일을 이어나가는 것보다 마무리하여 결과를 보는 것이 좋은데 다소 결과에 만족하지 않아도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뱀띠의 2021년은 하반기에 접어들면 심신이 지치고 무기력한 기분이 들 수 있는데 자신의 생활을 뒤로하고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다.



뱀띠의 원진살"元嗔煞"(서로 까닭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궁합) 궁합은 "개띠"이며 상충살"相沖煞(어울리지 못하고 맞서게 만드는 기운) 궁합은 "돼지띠"이다.


반대로 뱀띠와 매우 어울리는 궁합은 육합"六合"에 삼합"三合"에 의하면 "잔나비띠", "소띠", "닭띠"이다.



뱀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와 3년을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해"亥"(돼지띠)에 들어와 자"子"(쥐띠), 축"丑"(소띠)의 해를 거치며 나가게 된다.


최근 해를 기준으로 보면 (1983년~1985년), (1995년~1997년), (2007년~2009년), (2019년~2021년), (2031년~2033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들어오기를 반복한다






말띠는 12 띠의 7번째 띠로 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방위는 정남"正南", 오행은 화"火"이다.


말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개방적이고 유머가 있으며 한 가지 목표를 결정하면 끝까지 이루어내는 진념이 있다.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특징이 있는데 언변이 좋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이 있다.  


또한 성격이 밝고 행동이 민첩하며 새로운 환경이나 물건 등에 잘 적응하는 특징도 있다.


특히 여러가지 일을 한 번에 처리하는 능력이 있는데 호기심이 강해 새로운 정보의 습득도 빠르다.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일을 이루려 하는 성향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아이디어로 주변을 놀라게 할 때도 많다.


하지만 처음은 거창한테 끝이 흐지부지 되는 경향이 많고 떠들썩하게 움직이다가 결과적으로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변화무쌍한 성격은 때로는 성급함과 충동적 또는 조급함으로 나타나 오랜 기간 이루어 놓은 일을 한꺼번에 망치는 경우도 있다.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하고 자신의 세운 계획 이외에는 다소 소홀하게 접근하고 단체의 규칙도 외면하는 경우도 많다.


사랑에 쉽게 빠지고 쉽게 식어버리는 특징도 있는데 특히 낭비와 유흥 그리고 충동적인 성격은 고쳐야 될 부분이다.


직업적으로는 많은 사람에게 얼굴을 드러내는 방송계 등의 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경우가 많다.


또한 여행에 관련된 직업이나 실수 없는 계산을 하여 이득을 챙기는 일에도 적성에 맞다.



2020년 하반기 말띠 운세는 다소 힘든 나날이 지속되는데 경제적으로도 문제가 있으며 남녀 간의 관계에서도 어려움이 있다


또한 진행하는 일에서 좋은 결과를 이루기 쉽지 않으니 끌고 이어나가는 것이 좋다


투자에도 별다른 소득이 없기 때문에 금전 관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의 고집을 버리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협력하면 예기치 못한 행운의 기운이 다가오는 기간이기도 하다.


말띠의 2021년은 과거의 먹구름에서 벗어나 조금씩 햇살이 비치는 형상으로 특히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정직한 보상을 얻게 된다.


지속적으로 괴롭히던 문제들도 해답이 보이게 되며 경제적인 상황에서도 회복되지만 다소 지출이 늘어나는 점은 감안해야 된다.


예기치 못한 행운으로 계획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성과로 이어진다.


하지만 본인보다 아랫사람과의 관계에서 다툼의 수가 있으며 그로 인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말띠 궁합은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해 "양띠", "범띠", "개띠"와 좋은 영향을 주는 관계이다.


반대로 좋지못한 궁합인 말띠 원진살"元嗔煞"(특별한 이유도 없이 갈등이 생기게 하는 신살)은 "소띠"이다.


또한 상충살"相沖煞"(서로가 만나면 어울리지 못하고 싸우게 만들어 깨지게 만드는 관계) 궁합은 "쥐띠"이다.



말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 재해)는 신"申"(잔나비)의 해에 들어와 유"酉"(닭),  술"戌"(개)을 거치며 나간다.


최근 기준으로 보면 (2004년 ~ 2006년), (2016년~2018년), (2028년 ~ 2030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들어온다.





양띠는 12 띠 중에서 여덟 번째 띠로 미년생"未年生"이며, 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 방위는 남남서"南南西", 오행은 토"土"입니다.


양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인정이 많아 어려운 사람들에게 동정심이 매우 강하며 가정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특징이 있다.


부드러운 성품으로 주변 사람들의 잘못을 쉽게 용서하고 아이들과 동물들을 좋아하는 따듯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많다.


시간과 돈에 조급하지 않으며 감수성이 풍부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는 평화주의자이다.


자신의 생각보다는 타인의 기분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주변으로부터 평판이 좋고 개인의 위생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 것도 양띠의 특징이다.


하지만 엄격한 규칙이나 규율 등을 싫어하고 자신의 영역을 침범받게 되면 과도한 저항을 나타낸다.


또한 내성적이며 소극적인 성격으로 자신이 직접 결정하지 못하고 따라가는 성향이 많은데 이러한 이유로 모든 결과에 불평이 많다.


자신의 속마음도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때로는 너무 심할 정도로 아무 말이나 떠들어대는 양면성을 보이기도 한다. 


최악의 경우를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쉽게 비관론에 빠지고 기본적으로 겁이 많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자신이 처한 많은 상황에서 명확한 입장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양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의 직업은 상상력이 필요한 일이나 자선사업 또는 예술적 계통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2020년 하반기 양띠 운세는 매우 좋은 기운이 다가오기 때문에 자신의 잠재력이 증폭되고 또한 생각지 못한 데서 행운이 따르게 된다.


자신이 진행했던 많은 일들에서 좋은 결과가 이어지고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는 격상하게 된다.


경제적으로도 풍족해지는데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기 때문에 약간의 지출은 예상되고 연인과의 관계에서는 불화의 기운이 다소 존재한다.


양띠의 2021년은 다소 힘든 나날이 지속되는데 특히 주변 사람들과의 오해가 증폭되어 다툼으로 이어지는 것을 조심해야 된다.


상대방의 요구를 들어주고 싸움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고 또한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일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2021년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도전하지 않는 것도 좋은데 지금까지 진행했던 일을 유지하거나 지키는 것이 좋다.


경제적으로도 지금까지의 것들을 지키는 보수적인 운영이 필요한데 큰 성과는 없지만 평균은 유지된다.



다음으로 양띠의 띠별 궁합을 살펴보면 원진살"元嗔煞"(아무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드는 흉살) 궁합은 "쥐띠"이다.


또한 궁합으로 좋지 않은 상충살"相沖煞"(서로 어울리지 못하고 다투게 만들어 서로를 다치게 만드는 관계)은 "소띠"이다.


반대로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의해 서로 좋은 영향을 주는 띠 궁합은 "말띠", "돼지띠", "토끼띠"이다.



양띠 삼재"三災"(9년마다 와서 3년을 머무르게 되는 3가지 재해)는 사"巳"(뱀띠)의 해에 삼재가 들어와 오"午"(말띠), 미"未"(양띠)의 해를 거치며 나간다.


양띠의 삼재를 최근 해로 살펴보면 (2013년 ~ 2015년), (2025년 ~ 2027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들어오기를 반복한다.







잔나비띠(원숭이띠)는 12 띠 중에서 아홉 번째 띠로 시는 15시부터 17시, 방위는 서남서"西南西", 오행은 금"金"입니다.


원숭이띠는 모든 사람들의 중심에 서있는 것을 좋아하는 화려하고 개방적이며 성격이 밝고 사교적인 특징이 있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생활하는 것을 즐기는데 용감하고 의협심이 강하기 때문에 주변을 지배하려는 보스 기질이 있다.


양의 기질을 가지고 태어난 원숭이띠는 자아의식이 강하고 품위가 있으며 타인으로부터 추앙받는 것을 좋아한다.


너그러움과 관대함도 겸비하고 있는데 항상 긍정적으로 살아가려고 하는 적극성이 있다.


복잡한 문제를 쉽게 풀어내는 재치도 있으며  임기응변이 강하고 주변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특별한 매력도 있다.


하지만 타고난 우월의식으로 다소 오만하고 이기적인 성향이 있으며 마음이 잘 변하고 기운이 산만하기 때문에 끈질김이 다소 부족하다.


자아 중심적이며 자신의 운을 지나치게 믿기 때문에 노력이 부족하고 다소 폭력적인 성향도 있다.


또한 시기심이 많고 과도한 자신감과 경쟁심이 있지만 반대로 이러한 성향으로 큰 성공을 이루기도 한다.


직업으로는 개인의 성과를 우선시하는 세일즈맨이나 많은 인원을 통솔하는 관리자 또는 방송계 등의 직업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2020년 하반기 원숭이띠 운세는 어려운 일이 있어도 생각하지 못한 행운으로 해결되고 또한 자신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되는 기간이다.


진행했던 일의 결과에는 성과가 있고 또한 시험에 응시해도 자신의 능력 이상을 발휘하게 된다.


또한 자신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자리에서 격상의 기운이 있다.


계획했던 일을 시작해도 좋은 기운이 다가오는데 특히 크고 장기적인 계획일수록 시작이 순조롭다.


그리고 미래에 크게 도움을 받게 되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가정에서도 새로운 구성원을 얻게 되는 등 좋은 소식이 연이어 들려온다.


원숭이띠의 2021년은 지금까지 많은 이득을 정리하는 기간으로 보면 좋은데 다소 평온하고 잔잔해 지루하기까지 하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지출이 예상되는데 지금까지 경제적 이득을 지키는 보수적인 경제적 운영이 필요하다.


또한 큰 손실의 수가 존재하니 많은 금액을 투자하거나 동업을 하는 것은 좋지 않고 돈을 분산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다.


주목할 것은 2021년에 원숭이띠는 현재 자리에서 이동을 하거나 환경을 바꾸면 좋은 기운이 증폭된다.



원숭이띠 궁합은 원진살"元嗔煞"(서로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들고 갈등을 부추기는 흉살)에 의하면 "토끼띠"와 어울리지 않는다.


또한 육충"六沖"관계로 원숭이띠의 상충살"相沖煞"(서로 어울리지 못하고 맞서게 만드는 관계)은 "호랑이띠"(범띠)이다.


반대로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해 원숭이띠와 만나면 서로 좋은 영향을 주는 띠별 궁합은 "뱀띠", "쥐띠", "용띠"이다.



원숭이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와 3년 동안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인"寅"(범)의 해에 들어와 묘"卯"(토끼), 진"辰"(용)의 해에 나가게 된다.


최근 연도로 살펴보면 2010년에 들어와 2012년에 나갔고 다시 2022년에 들어와 2024년에 나가며 또한 9년 후에 다시 들어온다.






닭띠는 12 띠 중에서 11번째 유년생"酉年生"이며 시는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 방위는 정서"正西", 오행은 금"金"입니다.


닭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높은 지성과 교양을 가지고 있으며 근면한 성격과 비상한 재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밀하고 섬세한 작업에 소질이 있으며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것을 분석해 결과를 이루어내는 날카로운 감각과 결단력을 가지고 있다.


봉사정신이 강하고 문화적 재능도 풍부하며 어떠한 주제든 주변 사람들과 토론하고 평론하기를 즐긴다.


또한 모든 상황에서 공정하고 균형 있게 행동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데 아무리 친한 사람들의 일이라도 한쪽을 치우치는 것을 경계한다.


특히 과거의 사건을 분석해 미래를 예상하는 능력이 출중한데 어떠한 일이든 계획적으로 섬세하게 준비하기 때문에 실수도 별로 없다.


하지만 지나칠 정도로 예민하고 섬세한 성격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때가 많으며 상처를 입으며 쉽게 잊지 못하며 또한 회복도 힘들다.


자신의 허점은 생각하지 못하고 타인의 잘못은 지나치게 비판하고 집착하는 성향도 닭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의 특징이다.


또한 자기중심적이며 독단적인 성격이 있는데 자존심을 건드리는 상황에서는 참지 못하고 분노한다.


직업으로는 섬세하고 복잡한 일을 실수 없이 작업해야 하는 분석가, 회계사, 의사 또는 이론이나 가설 등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직종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



닭띠의 2020년 하반기 운세는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면 좋은 시기로 특히 학문적인 준비가 좋다.


또한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면 좋은 기운이 따라오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집을 이사하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 의자나 책상의 위치를 이동하는 것도 좋다.


다소 자금이 부족한데 새로운 사업에 흥미를 느끼는 시기로 큰 손실의 수가 존재하니 충동적인 투자는 금물이다.


소소한 이득은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기간이므로 경제적으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거나 저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위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지만 거절당하기 때문에 혼자 힘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은데 스트레스가 가중되면서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된다.


2021년 닭띠 운세는 먹구름은 걷히고 햇살이 비추니 예기치 못한 행운으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경제적으로도 회복된다.


특히 지난날의 좋지 못했던 결과가 반전으로 다가와 보상받게 되며 아주 오랫동안 도움을 받게 되는 인연도 만나게 된다.


또한 진행했던 일들의 성과로 많은 곳을 이동하거나 여행을 하게 되는데 다소 경제적인 지출은 늘어나게 된다.


가정에서도 편안하고 웃음소리가 다시 들려오는데 다만 지금까지 많은 일들로 건강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하반기에는 재충전의 시기로 보내는 것이 좋다.


또한 날카로운 물건에 다치거나 수술을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는데 회복에는 문제가 없다.



닭띠는 원진살"元嗔煞"(서로 이유 없이 미워하게 만들고 갈등을 부추기는 신살) 궁합은 "범띠"로 서로 어울리지 못하고 공통점도 없다.


또한 육충"六沖"관계로 닭띠의 상충살"相沖煞"(서로 맞서게 만들어 다치게 만든다는 독하고 모진 기운) 궁합은 "토끼띠"로 잘해야 절제하고 차가운 관계이다.


반대로 닭띠와 궁합이 좋은 띠는 육합"六合"에 의하면 "용띠"이며 삼합"三合"에 의하면 "뱀띠", "소띠"와도 서로 번창하고 행복한 궁합이다.



닭띠 삼재"三災"(9년마다 다가와 3년을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해"亥"(돼지)에 들어와 자"子"(쥐), 축"丑"(소)의 해에 나간다.


최근 닭띠의 삼재해 연도를 살펴보면 (2007년 ~ 2009년), (2019년 ~ 2021년), (2031년 ~ 2033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들어온다.






개띠는 12 띠 중에서 11번째 술년생"戌年生"이며 시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방위는 서북서"西北西", 오행은 금"金"입니다.


개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품위가 있고 우아하며 사람들과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격자이다.


인정이 많고 예의가 바르며 솔직하고 명랑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형식적인 것보다는 일상적이고 평범한 것을 좋아한다.


감정과 이성의 균형을 매우 잘 유지하고 자신의 속마음을 주변 사람들에게 표출하는 일이 극히 드물다.


언제나 공정한 판단으로 많은 다툼에서는 중재자 역할에 잘하며 모든 일에는 책임감 있게 행동한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것 이외에는 게으르게 행동하고 자신의 본심을 들키는 것에는 극도의 저항을 보인다.


또한 자신의 영역을 침범받게 되면 공격적으로 변하기도 하는데 지금까지 이루어놓은 것을 한꺼번에 망칠 정도로 물불을 가리지 못한다.


불필요한 걱정도 많이 하고 사소한 일에도 심할 정도의 감정이입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스트레스가 많다.


외형적으로는 주변 사람들을 공정하게 대하지만 속으로는 친구 아니면 적, 또는 선과 악으로 판단하는 이분법적인 세계관도 강하다.


개띠 직업은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면서 손익을 계산을 하는 에이전시나 외교관 로비스트, 딜러 등이 좋고 또한 디자인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다.



개띠 2020년 하반기 운세는 매우 좋은 기운이 연이어 다가와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되는 만사형통의 해이다.


경제적인 면에서도 매우 풍족해지는데 특히 지금까지 진행했던 일이 예기치 못한 도움으로 쉽게 해결되어 성과로 이어진다.


또한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자리에서 한 단계 격상하게 되거나 포상을 받는 기쁨도 따르게 된다.


하지만 가정에서는 약간의 불화의 기운이 존재하는데 특히 자신보다 연령이 어린 사람들과의 문제가 있고 또한 잔돈이 나가면 돌아오지 못한다.


개띠의 2021년 운세는 지금까지의 행운의 기운이 사그라들고 여기저기서 발생하는 일 때문에 혼란스러움이 가중된다.


2021년에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진행하고 있는 일에 매진하는 것이 좋은데 정직하게 진행하면 이득이 따른다.


경제적인 투자에서는 좋은 결과물을 얻기 힘드니 성급한 결정보다는 보수적인 투자로 자신의 것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 오해로 다툼이 발생하거나 곤경에 처할 수 있는데 손해 보는 마음으로 분쟁을 조기에 마무리하는 것이 이롭다.



개띠 원진살"元嗔煞"(이유 없는 갈등으로 미워하게 만드는 신살) 궁합은 "뱀띠"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미워하게 되며 서로에게 공통점도 없다.


또한 개띠 상충살"相沖煞"(서로를 맞서게 만들어 해치는 관계) 궁합은 "용띠"로 서로를 믿지 못하고 끝까지 대립하게 만드는 관계이다.


반대로 개띠의 만나만 이유 없이 행운이 다가오고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게 해주는 좋은 궁합이 있다.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하면 "개띠"는 "토끼띠"와 만나면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며 좋은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또한 "범띠", "말띠"와 만나도 시간이 지날수록 견고해지는 이상적인 궁합이다.



개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와 3년을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신"申"(원숭이)의 해에 시작해 유"酉"(닭), 술"戌"(개)을 거쳐 나간다.


개띠 삼재를 최근 기준으로 살펴보면 (2004년 ~ 2006년), (2016년 ~ 2018년), (2028년 

~ 2030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돌아오기를 반복한다.






돼지띠는 12 띠 중에서 마지막 동물로 해년생"亥年生"을 가리키며 시는 오후 9시부터 오후 11시, 방위는 북북서"北北西", 오행은 수"水"입니다.


돼지띠는 정직하고 솔직하며 매우 강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인내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목표하는 것이 있다면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끝까지 일을 마무리하는데 타인의 잘못을 너그럽게 용서할 줄 아는 넓은 마음씨도 가지고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는 착한 마음씨로 모두 그를 좋아하고 또한 매력적인 사람으로 인식된다.


자기 통제력도 뛰어나며 항상 신중하고 겸손하게 행동하기 때문에 타인과 탁월한 신뢰관계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하지만 개인의 관심사 이외에는 매우 소극적인 행동을 보이며 주변 사람들에게 단호함이 부족한 것은 단점이다.


또한 자유분방하고 쾌락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어 도덕에 어긋나는 행위를 저지르는 경우가 있다.


비밀을 간직하는 것을 즐기며 다수결에 반대되는 행동으로 주변을 당황시킬 때가 많고 상상과 판타지의 세계에 빠지기 쉽다.


사소한 잘못에도 죄책감이 많기 때문에 과거에 경험했던 많은 상황에서 트라우마가 있다


돼지띠의 직업은 어떠한 일을 탐구하고 몰두하여 비밀을 푸는 직업이나 생로병사에 관련된 직업 또는 사회활동과 자선사업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



돼지띠의 2020년 하반기 운세는 불확실한 일들이 연이어 다가와 다소 혼란스러운 나날을 보내게 된다.


진행했던 일에서는 소득이 없고 직장과 가정에서도 골치 아픈 문제가 가중되는데 성급하게 마무리하는 것보다는 결과를 내년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돼지띠는 2020년의 해가 기울수록 먹구름이 걷히고 햇살의 기운이 다가오는 형상인데 연이어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자신의 능력이 극대화되는 기간으로 능력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내며 또한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협조가 잘 이뤄지게 된다.


2021년 돼지띠 운세는 지금까지의 보상이 한꺼번에 몰려들어 경제적으로도 풍족해지고 자신의 위치에서는 한 단계 격상한다.


또한 가정과 직장에서도 연이어 좋은 일들이 다가와 매우 행복한 나날이 지속되다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시작해도 좋은 기운이 따라온다.


주변의 시기와 질투가 다소 존재하는데 크게 문제 될 만한 일들은 없고 이성 간의 문제에서는 복잡한 상황이 있을 수 있지만 해답을 찾아내기는 어렵지 않다.



돼지띠의 원진살"元嗔煞"(서로 미워하게 만드는 흉살 관계) 궁합은 "용띠"로 서로 어울리지 못하고 잘해야 협조하는 관계이다.


또한 돼지띠의 상충살"相沖煞"(서로 화합하지 못하고 다투게 만들어 상대방을 다치게 만드는 관계)은 "뱀띠"이다.


반대로 돼지띠 궁합으로 매우 좋은 관계는 육합"六合"에 의하면 "범띠"로 서로 마음이 통하고 행복한 관계로 발전한다.


또한 삼합"三合"에 의하면 "양띠"와 "토끼띠"도 매우 좋은 궁합인데 연인이나 동료로서도 아주 좋은 관계이다.



돼지띠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와 3년을 머무르는 3가지 재해)는 사"巳"(뱀띠 해)에 들어와 오"午"(말띠 해), 미"未"(양띠 해)를 거치며 나간다.


돼지띠 삼재를 최근 기준으로 살펴보면 (1989년 ~ 1991년), (2001년 ~ 2003년), (2013년 ~ 2015년), (2025년 ~ 2027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들어오기를 반복한다.

반응형

Comments